홍보/마케팅

입점 광고

바이럴 마케팅이란?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칭하며 웹 상에서의 넷 소문 + 입 소문을 통틀어 뜻합니다. 소비자가 직,간접적인 체험, 또는 보고 들은 내용을 통해 다른 소비자에게 홍보를 하게 되는 상호왕래 마케팅입니다. 웹 상에서는 블록, 카페, 각종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통해 바이럴 형성이 되며 다른 소비자의 의견, 생각들이 광고보다 더욱 신뢰하게 됨으로써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이러한 바이럴 마케팅은 직접적인 전환을 발생시키기 보다는 충성도 높은 고객, 유저 확보가 용이하며 지속적이며 직접적인 휴대관계를 통해 기업,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파워블로그 마케팅이란? 파워 블로그란, 포탈, 매체 등의 공식 인증을 받은 블로거로 개인의 경험과 전문적인 정보를 원활이 공유하고 타 블로거들과의 친밀한 커뮤니티를 보유한 블로그를 뜻합니다.일반 블로그와 달리 각각의 테마(맛집,여행,리뷰 등)별로 분류되어 포탈사이트, 매체 등에서 매년 선정되어져 공식인증을 받는 블로거로 이웃수는 평규 1,000명~10,000명 시아되며, 하루 방문객 수 또한 수백에서 수만까지 다양합니다.파워 블로그 마케팅은 일반 블로그보다 더욱 효과적이며 검색엔진을 통해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1. 파워블로그 기준
구분 매체 일 방문자 이웃 수 덧글 수 노출 여부
파워블로그 포탈 + 매체 1000명 이상 1000명 이상 포스트당 20 이상 높음
2. 파워블로거란?

3. 서비스 진행 절차

블로그 마케팅 의뢰, 요구사항 정의(희망 키워드 확정)마케팅 계획수립관련 자료 수집 및 가공, 캠페인 전달 및 블로거 모집, 원고료 지급, 포스트 작성/블로거 등록, 광고주 제품, 프로모션 체험 제공받은 관련 자료 활용, 바이럴 발생, 바이럴 데이터 수집, 광고집행 결과보고